소개


심장 박동변화(HRV)

심장 박동 변화 (HRV), 또는 심장 박동의 비트 대 비트 변화는 심장의 정상 리듬을 조절하는 많은 생리적 요인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반영이다. 사실상 HRV는 자율신경계(ANS)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사이의 상호작용을 관찰하는 강력한 수단을 제공한다.
HRV는 또한 많은 임상 질병 (예, 당뇨병, 고혈압, 갑상선 기능항진, 백혈병, 여러가지 종류의 종양병 등)의 진행정도를 정하는 데 큰 의미가 있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하여 HRV는 현대 의학에서 최고의 진단 장비중의 하나로 사용되는 데까지 이르렀다. 생태학적으로나 전문적인 면에서 이 방법의 실제 응용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용이함을 필요로한다. VitalScan 제품은 환자 관찰, 추적 및 평가 위한 검증 된 방법의 이론 및 임상 연구를 포함한다.
지난 30 년 동안 HRV는 건강위험 과 관련된 만성질병, 질병률, 사망률 및 노화의 예측지표로서 점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오늘날 의료계는 HRV를 비 특이성 적응 결손(NAD) 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표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

너드(NAD) 개념

비 특이성 적응 결손(NAD) 개념은 의학 박사인 Svetoslav Danev교수가 관련 의사들의 의료팀과 함께 수립하고 발전하여왔다. 이 개념에 의하면 치사성 질병은 확실한 비특이성 변화에 의해 초래된다. 이러한 변화는 외부 또는 내부 환경에 불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능력의 결손을 포함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면서 적응능력이 떨어지는 악순환으로부터는 오직 치명적인 질병과 사망만 초래될 뿐이다. 생리학적으로 볼 때 NAD 개념은 중추계통의 기본 생할 절차에 대한 조화와 통제활동에서 주요 역할을 하는 부정적인 뒤쪽 이음기의 낮아진 작업효률을 기반으로 한다.

자율 신경계 (ANS)

자율 신경계는 넓은 범위에서 모든 장기 시스템의 기능에 관여한다. 자율신경 기능장애의 임상적 징후는 거의 모든 질병에 관련 된다. 감염, 퇴행성, 종양 혹은 유전에 관계없이 대뇌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인 병리변화의 진행은 자율신경계 증후군을 초래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ANS와 HRV는 성공적으로 환경 오염, 식이습관 문제, 심리 사회 장애 및 여러가지 행동 장애를 포함한 스트레스요인의 넓은 범위의 부정적인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 되었다. VitalScan 관찰은 단기 HRV 자율 신경계 (ANS) 분석 뿐만 아니라 맥박 흐름과 자율 신경 실험에 대한 실행과 평가의 표준과 수학적 절차에 따라 개발 되었다.

맥파 속도(PWV)

맥파는 일종의 생리현상으로서 혈액 순환 중의 동맥 시스템에서 관찰 및 측정할 수 있다. 심장이 한 번 수축할 때 일정량의 혈액을 방출한다. 이는 방출된 혈액의 운동에너지와 혈관벽의 탄력에 의해 생긴 위치 에너지의 상호전환을 통해 동맥을 따라 전파된다. 그 전체적인 맥파를 통하여 압력, 혈류, 속도 및 프로필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이것은 동맥의 신축성을 구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대소 동맥의 상태는 심혈관에 관련된 질병에 대한 진단 및 예방의 핵심이다. 특히, 주요 동맥의 경도와 확장력은 심정지, 심부전, 경화증, 그리고 신장 합병증을 포함한 잠재적인 건강 문제의 강력한 지표이다. PWV 분석과 동맥 경도 지수 (EEI, DDI 및 DEI)는 증세나 임상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건강관리 전문가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다.
연령과 수축기 압력은 PWV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사실상 PWV의 증가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연령이다. 그것은 동맥 중간벽의 석회화와 탄력의 소실에 인하여 동맥의 경도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맥파 속도 측정은 동맥에 발생하는 노화효과, 혈관 질환, 혈관 확장 및 혈관 수축 약품의 연구에 유용하다.
VitalScan 맥파 속도 측정은 동맥의 경도와 탄력을 측정하는 편리한 방법이다. PWV는 심혈관 건강, 질병 진행의 관리와 약물효과 관찰, 치료, 라이프 스타일 및 식이습관에 귀중한 단서를 제공한다.